기사 메일전송

삼성SDI, 2분기 영업이익 1038억원으로 34.0% 감소

  • 서원호 기자
  • 등록 2020-07-28 15:00:33
기사수정
  • 매출액은 2조5586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1% 늘어

삼성그룹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와 함께 기린아로 통하는 삼성SDI가 올해 2분기에 시장 전망치를 웃도는 실적을 냈다. 


삼성SDI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0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4.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조5586억으로 전년 동기 대비 6.41% 늘었다.


올해 1분기와 비교하면 영업이익은 92.35%, 매출액은 6.72% 증가했다. 이런 실적은 시장 예상치를 상회하는 것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중대형전지 중 자동차전지는 매출이 감소했고, 에너지저장장치(ESS)는 미주 전력용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외 매출이 증가했다.


소형전지는 기저효과로 전 분기 대비 주요 애플리케이션용 배터리 매출이 증가했다. 폴리머 배터리는 시장 약세가 지속하며 플래그십 휴대폰용 배터리 중심으로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는 올해 하반기 중대형전지의 매출이 늘고 수익성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SDI는 연결 기준 2분기 영업이익이 10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4.0%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8일 공시했다. 이달초에 열린 창립 50주년 기념식.(사진=삼성SDI)자동차전지는 유럽 전기차 지원정책 확대 영향으로 판매가 늘고 ESS는 해외 전력용 중심으로 판매 증가가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소형전지는 e바이크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용 원형 배터리 판매가 증가하고 폴리머 배터리 역시 주요 고객사 플래그십 스마트폰 출시 영향으로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전자재료사업부문 매출은 638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6.0% 증가했다. 반도체 소재는 서버용 DRAM 수요 호조로 매출이 증가했다.


디스플레이 소재 중 편광필름은 매출이 늘었지만 올레드(OLED) 소재는 스마트폰 수요 약세로 매출이 감소했다.


삼성SDI는 하반기 전자재료사업부문의 매출이 증가하고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내다봤다.


반도체 소재는 견조한 매출 증가가 지속하고 올레드 소재 역시 고객 신모델 출시로 큰 폭의 매출 증가를 예상했다. 다만 편광필름은 IT용 수요 둔화로 매출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이재명 대통령, 취임 59일 만에 시도지사 간담회 개최... “균형 발전은 국가 생존 전략” 강조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59일 만인 2025년 8월 1일,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이 대통령은 “균형 발전은 지방에 대한 배려가 아닌 국가의 생존 전략”이라고 강조하며, 수도권보다 지방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시도지사들은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한미 관세 협상에 감사를 표했으며, 지방분권...
  2. KB부동산, LH청약전용관 서비스 선보여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부동산 종합 플랫폼 ‘KB부동산’에서 공공 청약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LH청약전용관’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해 12월 KB국민은행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간 업무협약(MOU)을 기반으로 민간 플랫폼 중에서는 최초로 LH분양주택의 청약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LH청약전용관’은 청약 ...
  3. 호우특보 발령에 중대본 1단계 가동… "과하다 싶을 정도"로 대비하라 전라·충청권 서쪽 지역에 호우 특보가 발효되면서 행정안전부가 오늘(3일) 오후 6시부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단계 비상 근무에 돌입했다. 중대본부장인 윤호중 장관은 관계 부처와 지자체에 ‘과하다 싶을 정도’의 높은 경각심을 가지고 대응해달라고 요청했다.행정안전부는 전라·충청권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호우 특...
  4. 배우 박보검,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출구 없는 매력’ 알린다 ‘출구 없는 매력의 한국 관광’을 알릴 새로운 얼굴로 배우 박보검이 나선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오는 7월 29일 ‘2025 한국 관광 명예홍보대사’로 박보검을 공식 위촉하고, 글로벌 홍보 캠페인 ‘네버 엔딩 코리아(Never Ending Korea)’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문체부는 24일, 한국 관광 홍보 유튜브 채널 ‘I...
  5. 美 25% 상호관세 D-7… 정부, 막판 총력전 속 '윈-윈' 해법 찾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에 25% 상호관세를 부과하겠다고 통보한 시한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한국 정부는 8월 1일 전 협상 타결을 목표로 막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럼프 행정부도 한국과의 협상 상황을 "생산적"이라고 평가하며 계속 협상하겠다는 의지를 보여, 양국이 조만간 합의점에 근접할 수 있다는 관측이 조심스.
  6. 휴가철 인기제품 온라인 광고 집중 단속… 부당광고 719건 적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7월 7일부터 18일까지 휴가철 온라인에서 판매량이 급증하는 식품과 의료제품을 집중 점검한 결과, 총 719건의 불법·부당광고를 적발했다고 1일 밝혔다.이번 점검은 다이어트 보조식품, 붓기 제거 차, 자외선 차단 식품, 모기기피 제품 등 여름철 수요가 높은 제품의 허위·과장 광고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는...
  7. 전통시장서 국산 농축산물 사면 온누리상품권 환급…130곳서 여름 특별행사 농림축산식품부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8월 4일(월)부터 9일(토)까지 전국 130개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 구매 시 온누리상품권을 환급해주는 특별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여름 휴가철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는 전통시장에서 국산 농축산물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구매 금액의 최대 30%를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