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문수 의원, 윤석열 파면 촉구 삭발 단행… “헌재,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 없다”

  • 김인규 기자
  • 등록 2025-03-11 15:28:23
기사수정
  • 박홍배·전진숙 의원과 함께 삭발…헌법재판소에 조속한 결정 촉구
  • “12월 3일 내란 사태, 군이 국민에게 총부리를 겨눌 뻔” 강력 비판
  • “윤석열 파면만이 민주주의를 지키는 길” 주장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11일 박홍배·전진숙 의원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을 단행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문수 의원(전남 순천광양곡성구례갑)이 11일 박홍배 · 전진숙 의원과 함께 윤석열 대통령 파면을 촉구하며 삭발을 단행했다. 

김 의원은 “헌법재판소로 공이 넘어간 지금, 저에게 남은 선택지는 이것뿐”이라며 결연한 의지를 밝혔다.

 

김 의원은 지난해 12월 3일 국회에서 발생한 사태를 언급하며 “헬기가 착륙하고, 군대가 난입했으며, 실탄과 장갑차, 탱크까지 준비됐다고 한다”며 “국민을 지켜야 할 군대가 오히려 국민을 위협할 뻔했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한, 윤 대통령의 구속 취소 과정에 대해서도 “윤석열에게만 적용된 구속기한과 검찰의 이례적인 항고 포기로 인해 구속이 풀렸다”며 “내란수괴가 당당히 구치소를 나와 다시 독재의 칼날을 갈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삭발의 의미를 “단순한 저항이 아니라 국민과 함께 끝까지 싸우겠다는 다짐”이라며 “윤석열과 내란도당들을 끝장내겠다는 결의”라고 강조했다.

 

헌법재판소를 향해서는 “더 이상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며 “윤석열 파면은 법 해석의 문제가 아니라 대한민국이 민주주의 국가로 남을 수 있느냐의 문제”라고 주장했다. 이어 “헌재가 조속한 결정을 내려야 대한민국이 바로 설 수 있다”고 촉구했다.

 

한편, 김 의원은 앞으로도 당 차원의 비상행동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윤석열 대통령 파면 촉구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0
포토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건설사 부도 증가로 건설공제조합 대위변제액 21% 증가 건설 경기 악화로 인해 지난해 건설공제조합이 회원사인 건설사 대신 협력업체에 지급한 하도급 대금 등 대위변제액이 2,218억원으로 전년 대비 21.1%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건설공제조합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대위변제액은 2,218억원으로, 전년(1,831억원)보다 387억원 늘어났다. 대위변제는 건설공제조합이 보증을 제공한 회원사인 .
  2. 대법원, 이재명 '김문기 골프·백현동' 발언 '유죄 취지' 파기환송... 여야 격돌 대법원이 5월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김문기 골프 발언'과 '백현동 국감 발언'을 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로 판단하고 유죄 취지로 파기환송하자, 여야가 정면으로 충돌하며 격렬한 공방을 벌였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오후 4시 30분 기자회견에서 "법 앞에 누구도 예외일 수 없다는 헌법의 원칙이 재...
  3. 한덕수, “개헌 마무리 후 즉시 사임”…대선 출마 공식 선언 한덕수 전 국무총리가 제21대 대통령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임기 3년 내 개헌을 마무리하고 곧바로 직에서 물러나겠다”고 밝혔다. 그는 개헌, 통상 현안 해결, 국민통합을 3대 핵심 과제로 내세웠다.2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한 한 전 총리는 “대통령이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개헌을 완수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
  4. LG화학, 1분기 영업이익 68.9% 증가… “포트폴리오 재편 효과 본격화” LG화학이 올해 1분기 연결기준으로 매출 12조1710억원, 영업이익 4470억원의 실적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견조한 성장세를 보였다. 매출은 4.8%, 영업이익은 68.9% 증가했으며,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1.3% 감소했지만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30일 LG화학은 이 같은 1분기 경영실적을 발표하며, 사업 포트폴리오의 전략적 재편과 운영...
  5. 정부, 7월까지 추경 70% 신속 집행…민생·산업 총력 대응 정부는 경제 불확실성에 대응해 12조원 규모의 추경예산을 7월 말까지 70% 이상 신속히 집행하고, 민생 안정과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각종 지원책을 가속화하기로 했다.김범석 기획재정부 장관 직무대행 1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경제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현 정부의 마무리까지 흔들림 없이 리스크에 대응하고 민생 ...
  6. 박찬대 “장애인 권리 보장, 대선 공약으로 실현할 것”… 정책제안 페스티벌 축사 더불어민주당 박찬대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는 23일 오전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21대 대선 장애인 정책제안 페스티벌’에 참석해, 장애인 권리 보장을 위한 정책 추진 의지를 밝혔다. 이날 박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은 약자를 어떻게 대하는가에서 출발해야 한다”며, “장애인이 체감할 ...
  7. BNK금융그룹, 1분기 순이익 1666억원…전년比 33.2%↓ BNK금융그룹(회장 빈대인)이 25일 공시를 통해 2025년 1분기 연결 당기순이익(지배기업 지분)이 166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29억원(33.2%) 감소했다고 밝혔다.BNK금융그룹의 1분기 순이익 감소는 유가증권 관련 이익 등 비이자 이익이 증가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자 이익 감소와 대손비용 증가가 주된 요인으로 작용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은행 .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