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입학과 졸업 시즌을 맞아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5 청년정책: 언제나, 위드 유(With You)' 디지털 통합캠페인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표영상 <청년의 대한민국> 마중그림(섬네일)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정책 혜택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정부 누리소통망(유튜브·인스타그램), 대한민국 정책브리핑 특집 페이지(korea.kr/withyou), 온통청년(청년정책 통합플랫폼)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청년 맞춤형 정책 정보가 제공된다.
문체부는 지난 2월 26일부터 캠페인 대표 영상 <청년의 대한민국>을 공개하고, 이와 연계한 '마음에 쏙! 청년정책' 댓글 행사를 3월 16일까지 진행 중이다. 이 영상은 동요 '내가 바라는 세상'을 록(Rock) 버전으로 편곡해 배경음악으로 활용해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3월 12일부터 4월 30일까지는 이 배경음악을 활용한 '#청년만년 응원해' 온라인 행사도 진행한다. 개인 인스타그램에 배경음악과 함께 청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게시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 중에는 학업, 취업, 주거·금융, 창업, 생활·복지 등 5개 지원 분야별로 약 30개 이상의 청년정책 정보를 제공하는 <청년정책 줌인(zoom-in)센터> 영상 시리즈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이 외에도 '청년문화예술패스' 한 장 이미지, 청년 대상 금융상품 총정리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자신에게 맞는 정책을 찾기 어려운 청년들을 위해 정책브리핑 특집페이지의 '나를 위한 맞춤 정책' 메뉴에서는 개인 상황에 맞는 정책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한 '청년정책 뉴스', '청년정책 영상', '청년정책 더 알아보기' 등의 메뉴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 확인도 가능하다.
문체부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들의 정책 체험 후기를 공유하고 청년정책의 가치와 유익한 정책 활용 정보를 확산할 계획이다.
문체부 이정은 디지털소통관은 "하나의 청년정책 캠페인을 정부 각 디지털 채널을 통해 통합적이고 유기적으로 알려 청년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하게 찾아보고 유익하게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